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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University of Michigan Consumer Sentiment)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는 미국 소비자들의 경제 전망과 심리를 조사해 지수화한 지표다.
미시간대 조사연구소가 매월 중순·말에 예비치와 확정치를 발표한다. 소비자의 소득 전망, 지출 계획, 인플레이션 기대 등을 설문조사로 집계하며, 소비지출의 선행지표로 활용된다.
간단 예시
미국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가 전월 85에서 금달 92로 큰 폭 상승(예상치 88 상회) 발표되자, 시장은 소비 심리 호조로 소비재·유통 주식 매수세가 몰리며 주가 상승. 반면, 이는 인플레이션 압력 가능성도 시사해 채권 금리도 소폭 상승했다. 이를 예측해 투자자 A는 Retail업종 ETF를 발표 전에 매수하여 단기 차익을 실현했다.
관련 용어
소비자심리지수, 컨퍼런스보드 소비자신뢰지수, Nonfarm Payrolls, Retail Sales, FOMC, 금리 인상, 연준(Fed), ISM 지수, 경제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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